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좋은 그림책 <흑룡만리> /박소명

작가들의 책

by 순한 잎 2014. 10. 6. 10:16

본문

박소명 선생님의 멋진 책 <흑룡만리> 를 읽었어요.

제주 돌담 밭담이 흑룡이 되어 제주를 지켜주는 이야기!

와, 제주 밭담이 한 작가에 의해 이처럼 훌륭하고 멋진 이야기로 부활했네요.

이젠 제주 이곳저곳에 둘러진 돌담 밭담이 예사로 보이지 않을 것 같습니다.

죽었던 흑룡이 살아 꿈틀대며 제주를 지켜주는 것처럼 ,

이 책도 뭔가 크게 꿈틀대며 작가에게 좋은 소식 물어다 줄 것 같네요.^^

제주의 밭담과 돌담을 전부 이으면 중국의 만리장성보다도 10배 이상이나

긴 길이라고 합니다. 연결된 모습이흑룡같아 흑룡만리라 불린다네요.

돌담 밭담에 이처럼 멋진 이야기가 담겨있는 줄 몰랐네요.

제주 밭담은 우리나라 '국가중요농업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2014년에은 국제연합 '세계중요농업유산'에 등재되어 있답니다.

제주를 사랑하는 한 국민으로서 제주의 흑룡만리가 널리 알려지면 좋겠네요.

많은 어린이들도 이 책을 읽어보기를 권합니다.

 

흑룡만리

박소명 글/ 민들레 그림/ 우리아이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