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구를 품은 착한 디자인 /김경옥 길지연 문정옥

작가들의 책

by 순한 잎 2014. 5. 18. 14:57

본문

 

지구를 품은 착한 디자인

김경옥 길지연 문정옥 동화 / 상상의집 출판사

착한디자인에 대한 설명글 . 김대호 

 

 

 

 

 

책소개

 

마음을 움직이는 기발한 넛지 디자인부터
착한 기술이라 불리는 적정 기술까지, 지구를 위한 창의적인 상상!
따뜻하고 독특한 발상으로 지구를 살리는 7가지 착한 디자인 이야기

디자인은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어요. 쓰임새에 맞는 아름다운 디자인은 사람들의 눈길과 손길을 끌지요. 그런데 지구와 환경, 사람까지 생각하는 디자인이 있어요. 환경과 인간을 위해 디자인도 역할을 할 수 있지요. 창의적인 생각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넛지 디자인부터 소외된 사람들의 삶을 나아지게 하는 적정 기술까지 모두 디자인으로 더 나은 세상을 일구어 가는 노력이에요.

이 책에서는 지구와 환경을 고민한 디자인을 동화와 함께 소개하고 있어요. 쓰레기가 적게 나오는 디자인이나 일부러 불편하게 만들어 물건을 아끼도록 디자인한 물건들을 보여주고 있지요. 한 가지 쓰임을 다하고 나면 다른 쓰임으로 두 번째 생을 사는 물건도 있어요. 또 사람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도록 생각을 일깨우는 디자인과 소외된 사람들을 위한 디자인도 소개하고 있어요.

세계 여러 나라 디자이너들의 고민이 담긴 이런 참신한 디자인을 보면 막힌 생각도 뚫리고 새로운 아이디어가 샘솟을 거예요. 지구와 환경을 지키고자 하는 마음도 더 커지는 것은 물론이지요. 우리 함께 생각을 뒤집고 지구를 지키는 착한 디자인을 만나 볼까요?


 

상세이미지

 

 

일산의 3인방 작가 , 문정옥 길지연 김경옥이 쓰고, 상상의집 출판사에서 기획한 환경 디자인에 관한 책이다.

환경 디자인에 관한 자세하고도 친절한 글은 김대호 님이 쓰셨다. '아름다운 가게' 에코디자인 사업국장으로 일하며

<에코 크리에이터> ,<에코 크리에이터 디자인> 책의 저자이기도 하다.

 

환경을 위해 일부러 조금 불편하게 디자인하여 덜 쓰게 만든 것들에 관한 이야기이다.

자원의 낭비를 줄임으로써 지구를 살리고 환경을 보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디자인의 창의성이라는

면에서도 좋은 읽을거리가 된다. 

세 명의 작가가 환경 디자인에 대해 재미있게 동화로 풀어냈고, 김대호 님이 친절한 설명을 덧붙였다.

동그란휴지가 아닌 네모 휴지, 굴러가는 물통인 큐드럼, 새먹이가 되는 일회용 접시 등

지구를 생각하여 착하게 디자인 된 것들을 소개하고 있다.

 

전학년이 읽어야 할 필독도서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