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랑과 연애'에 관한 명언

이슈&사는 이야기

by 순한 잎 2005. 11. 21. 17:50

본문

 

참다운 연애는 품성위에 머무는 것이다. - 괴테-

 

 

참된 영속적인 연애는 존경이란 것이 없으면 이루어지지 않는다 - 괴테-

 

 

이십대의 연애는 환상이다. -괴테-

 

 

첫사랑은 어느정도의 어리석음과 넘쳐흐르는 호기심에 지나지 않는다. -버나드쇼우-

 

 

가장 감미로운면서 가장 야생적인 슬픔, 그것이 사랑이다. - -스탕달-

 

 

정렬적으로 사랑해 본 일이 없는 남자에겐 인생의 절반, 그것도 가장 아름다운

절반이 숨겨져있다. - 스탕달-

 

 

연애는 프랑스에선 희극, 영국에선 비극, 이탈리아에선 비가극, 도이치에선 멜로드라마

인 것이다.

 

 

사랑은 여자의 일생의 역사이며, 남자의 일생속에선 에피소드에 지나지 않는다.

- 마담 드 스파알-

 

 

사랑은 무의식중에 찾아온다. 우리들은 오직 그것이 사라지는 것을 볼 뿐이다. - 더브슨-

 

 

남자들은 인색하게 때때로 사랑하고, 여자는 깊숙히 드물게 사랑한다.

 

 

연인들끼리는 주의해서 자기들끼리의 결점을 감춘다. 그러나 부부는 지나치게 자기들의

결점을 서로 보고 보인다. - 노와이유부인-

 

 

사랑을 한다는 것은 영구히 마비상태에 들어가는 것이나 같다. 그냥 보통의 청년을

그리스의 신으로 보아 버리고 보통 처녀를 여신으로 잘 못 보는 것이나 다름없다.

  - 헨리루이스 멘켄-

 

 

연애는 나에게 있어 언제나 가장 큰 일이었다. 아니 차라리 유일한 일이었다.

 - 스탕달-

 

 

어느 한사람의 인간곁에 있으면 다른 인간의 존재 같은 것은 전혀 문제가 되지 않을때가

있다. 그것이 사랑이라는 것이다. -투르게니에프-

 

 

가장 열렬한 연애는 가장 냉정하게 끝이난다. -세익스피어-

 

 

연애란 어떤 여자가 (어떤 남자가) 딴 여자와는 다르다는 망상인 것이다. -멘켄-

 

 

깊은 사랑은 침묵을 재촉한다. - A랑바인-

 

이해하기 위해서는 서로 닮지 않으면 안된다. 그러나 사랑하기 위해서는 약간은

다르지 않으면 안된다. - P제랄디-

 

내 사랑이여, 하고 그대는 말하고

나의 사랑이여, 하고 내가 대답하였네.

눈이 와요, 하고 그대는 말하고

응 눈이 오는군, 하고 내가 대답하였네

이렇게----언제나 이렇게, 라고 그대는 말하고

응, 이와같이, 라고 내가 대답하였네.

나는 당신을 사랑해요, 라고 그대는 말하고

그리고 나는 말하였네. <나는 당신보다 더욱> 이라고.

 - 프랑시스잠-

 

* 내 스무살 시절의 낙서장에서 * 

 

 

'이슈&사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감성사전> 이외수  (0) 2005.12.30
황우석 박사 비난하지 말아야 한다  (0) 2005.12.19
갈매기의 이혼  (0) 2005.11.23
문학과 사랑  (0) 2005.11.22
참다운 예술가는  (0) 2005.11.21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