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촌수에 대해 알려주는 동화책 ( 우리는 몇 촌일까?/ 문정옥 )

작가들의 책

by 순한 잎 2011. 4. 4. 11:04

본문

문정옥 동화집 『우리는 몇 촌일까?발간을 축하드립니다!!

 

문정옥 글/백정석 그림/관악 예절원 감수 | 아이세움

책소개

나의 뿌리를 아는 것은 나와 가족, 이웃, 사회를 이해하는 첫걸음이에요!

미국에서 6년이나 살다 온 겨레와 나라가 우리는 왜 친척이 없냐며 투덜거렸어요. 학교 친구들은 지난 설에 세뱃돈도 받고, 다른 사촌 형제들과 놀이동산도 다녀왔다고 실컷 자랑하는데, 미국에서 오래 살아 친척들을 만나기 힘들었던 겨레와 나라는 아무 말도 할 수 없었기 때문이지요. 속상해하는 겨레와 나라를 위해 아빠, 엄마가 특별한 미션을 마련했습니다. 바로 전국에 흩어져 살고 있는 친척들을 만나 가족 나무를 완성하는 것이었지요. 겨레와 나라가 만나게 될 수많은 친척들을 뭐라고 부르면 좋을까요? 과연 우리는 몇 촌일까요? 나와는 어떤 관계일까요?

『우리는 몇 촌일까?』는 초등 교육 과정에서 꼭 알아야 할 친척 간 호칭과 촌수, 현대의 다양한 가족 형태를 재미있는 이야기로 담은 책입니다. 멀리 떨어진 친척들을 찾아가는 쌍둥이 남매의 여행을 통해 초등 교과서 속 ‘가족과 사회’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저자 소개

글 : 문정옥

성신여자대학교에서 국어국문학, 동대학원에서 민속학을 공부하고 아동문학평론에 동화가 당선되어 글을 쓰기 시작했어요. 지은 책으로는 『초록빛 바람』『로봇 큐들의 학교』『히파티아』『통통 한국사1,3』등이 있어요.

그림 : 백정석

이탈리아 밀라노에 있는 브레라 국립미술원에서 회화를 공부하고 2002년 한국출판미술대전에서 입상해 지금은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그림을 그리고 있어요. 그린 작품으로는 『돌아오지 않는 개』『동물들이 울고 있어요』『뭐든지 사라지는 별』등이 있어요.

목차

프롤로그

첫번째 미션 - 가족 나무를 받아라!
두번째 미션 - 아빠의 삼촌, 작은할아버지를 만나라!
세번째 미션 - 고모의 행복을 찾아라!
네번째 미션 - 지구에 엄마가 생긴대요!
다섯번째 미션 - 온 가족이 지혜롭게 사는법

에필로그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