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종시 연세초등학교

동화작가와의 만남

by 순한 잎 2024. 7. 2. 12:36

본문

작년 9월에 다녀온 연세초등학교 작가초청
기록이 이곳 블로그에  빠져있어 네이버블로그에 있던 글을 옮겨와 붙인다.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는 다음블로그가 없어지는 통에
그쪽으로 이동해보려 슬슬 작성했는데 아무래도
이곳에 내 자료가 저장되어 있어 쉽지 않다.
작가와의 만남 기록은 반드시 필요하고
이곳이 내 정식 홈이므로 저장해놓는다.
잘 운영해오던 다음 블로그를 카카오가 없애버리고
<티스토리> 로 강제로 바꿔버렸다.
카카오 때문에 여러번 짜증났다.
~~~~~~~~~~~~
2023 년 9월의 누락된 기록.

작가와의 만남
연세초등학교 3학년

선정도서 <우리 반 오징어 만두 김말이>

아이들과 별명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고
글쓰기 시간을 가져보았다.

세상에서 가장 기분좋은 별명. 즉, ' 세.기.별'
내가 나에게 지어주는 기분좋은 별명은 무엇일까?
나의 장점을 자랑하면서 내가 지어보는 세기별.
아이들은 친구가 지어준 별명에 대해 상당히 긍정적이며 마음에 들어하는 모습이었다.
예전엔 아이들이 친구가 지어준 별명을 대부분 싫어했던것  같은데 요즘 아이들이 대체로 별명에 긍정적인건지, 연세초 아이들이 유난히 밝은건지?

어쨌든 즐겁게 강의를 마치고 2부는 학부모 강의를 했다.

---‐---------------‐---------------

오후 학부모 강연

세종시 연세초등학교 학부모 강연
9월 20일 수요일 2시30분
연세초 집현전 강의실에서 학부모 강연을 했다.

[동화책으로 자녀와 소통하기]
두 권의 책,
저학년 <복뚱냥이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와
중학년 <거울 공주>
책으로 ' 내 자녀의 다른 얼굴'과 '내 자녀의 자기 사랑법' 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동화책을 함께 읽고 소통하며 감정교류 하는 법에 대해 학부모님들과 이야기를 나눴다.
비가 억수같이 쏟아졌던 날이라 학부모님들의 참석이 많지 않았던 점이 아쉽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