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변안전 동화 <툭툭, 나쁜 손> 성폭력ㆍ아동학대 등

김경옥 창작동화집

by 순한 잎 2016. 12. 13. 19:45

본문

 

 

 

 

 

 

 

 

성폭력ㆍ가정폭력ㆍ아동학대ㆍ생명존중 등 신변안전에 관한 동화 < 툭툭, 나쁜 손> 책 소개합니다.

 

어른들은 아이들을 지켜주고 보호해줘야 함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폭력을 휘두르거나 학대 하는 등 어린이 목숨에 위협을 가하는 일이 빈번하게 벌어지고 있다.

 

어른이 지켜주지 못할 땐 소중한 생명과 인권을 어린이 스스로 지키도록 이 책에서 일러주고 있다.

 

이 동화 쓸 때 아동학대 당하고 가정폭력 당하는 주인공들 생각하면서 눈물 흘려가며 썼다.

 

지금으로부터 3~4년 전쯤일거다.

이웃에 엄마로부터 정서학대를 당하는 아이가 있어

내가 아동학대 신고를 했던 적이 있다.

(당시, 날마다 아이가 우는 소리가 들려 여러 날 관찰을 했었다)

가끔 그 아이의 안부가 궁금해지는데 이 동화 쓰면서도

그 아이 생각이 났다.

또 최근 몇 년간 일어났던 끔찍한 아동학대 피해자 아동들 생각에 여러번 가슴이 울컥해졌었다.

그때 내가 신고했던 피해 아동은 우울증이었던 엄마와 함께 치료를 받는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

 

올 해 아동학대 사건으로 한바탕 난리가 났을때 담당기관에서 내게 그 아이 안부를 묻는 전화가 왔었다. 이 안전동화 시리즈를 한참 쓰고 있던 때였다.

벌써 몇 년 되었고 그집도, 우리집도, 이사를 해서 그 아이 소식은 모르지만, 동사무소 가서 주소확인하면 바로 알 것을 내게 묻는게 어이없었다.

아동학대 피해자 아동에 대한 사후 관리가 어떤지를 보여주는 일례인것 같아 속상했다. 


가장 소중한 아이들~

잘 키우고 사랑해주고, 잘 지켜줘야 할 아이들 ~

모든 아이들이 이 땅에서 부디 안전하고 행복하길

저자로서 소망한다.

 

목차

성예절 .2차 성징 ㅡ툭툭 나쁜 손

성폭력ㅡ눈빛이 이상한 아저씨

어린이를 유혹하는 나쁜어른 ㅡ가면을 쓴 허스키

아동학대ㅡ 돌이의 울음소리

가족의 소중함 ㅡ사랑 꽃다발

가정 폭력 ㅡ용기가 필요해

생명의 의미. 생명 존중ㅡ나는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소담주니어 출판사 <안전동화> 시리즈는 총 10권으로

1권당 10,000원인데, 10권을 함께 구매할 때는 58,500원이다. 낱권으로 사지 마시고

10권 시리즈로 구매하시면 거의 절반값에 10권 구매가 가능하다는 정보를 드리고 싶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