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등 입학을 앞둔 어린이와 학부모를 위한 2권의 책

작가들의 책

by 순한 잎 2013. 2. 21. 11:24

본문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학부모와 어린이들의 걱정을 덜어 줄

두 권의 책을 소개합니다.

저자는 모두 현직 초등학교 교사이시고, 두 분 다 유명한 동화작가이십니다.

요즘 초등1학년을 위한 책이 많이 나와있던데

이 두 권의 책은 저자에 대한 믿음과 신뢰로 학부모와 자녀들에게 권하고 싶네요.

 

 

<초등 입학 전 엄마와 아이가 꼭 알아야 할 60가지>

안선모 글/ 청어람미디어 출판사

 

초등 입학 전 엄마와 아이가 꼭 알아야 할 60가지 

 

 

첫 출발이 6년을 좌우한다!
초등학교 선생님이 알려 주는 성공적인 입학 준비 노하우


아이가 초등학교에 갈 때가 되면, 학부모들은 무엇부터 준비해야 할 지 몰라 불안해하는 경우가 많다.『초등 입학 전 엄마와 아이가 꼭 알아야 할 60가지』는 학부모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도 유용한 책으로, 쉽고 친근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학교에 갈 때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바로 마음가짐이다. 아이가 스스로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는다면, 공부든 생활이든 문제될 것이 없다. 학교에 가기 전에 고쳐야 할 습관, 학교에서 필요로 하는 일반적인 규칙 등이 자세히 소개되어 있어, 성공적인 입학 준비를 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입학 전에 제대로 된 준비가 필요한 이유는, 이 때 생긴 올바른 습관이 향후 6년 간 아이의 생활을 좌우할 것이기 때문이다. 또한 학교에 들어가면 지금의 생활과 다른 변화, 새로운 규칙 등이 생길 것이므로 아이가 혼란스러워하는 일도 방지할 수 있다. 정리정돈, 독서록과 일기 쓰기 등 아이에게 꼭 필요한 지침들도 물론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준비는 엄마, 아빠와 함께 할 때 더욱 효과적이다. 막막하고 불안하기만 했던 우리 아이 입학 준비, 이 책 한 권으로 알차게 끝낼 수 있다.

 

* 인터넷 서점에 책에 관한 티저동영상이 올라와 있네요.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위풍당당 1학년 VS 자신만만 초등맘>

박신식 글/ 조선북스

 

 

위풍당당 1학년  vs 자신만만 초등맘

 

초등학교 입학이 낯설고 어렵기만 한 아이들을 위한
유쾌하고 친절한 그림책


초등학교 생활에 대한 막막함으로 고민을 하고 있을 아이와 부모를 돕기 위해 기획된 《위풍당당 1학년 vs 자신만만 초등맘》에서는 초등학교에서 일상적으로 일어나는 다양한 상황을 짧은 상황극으로 보여 주고, 그 상황이 닥쳤을 때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올바른지에 대해 매우 구체적으로 제시해 준다.

《위풍당당 1학년 vs 자신만만 초등맘》은 두 권의 책이 하나로 합쳐져 있다. 아이를 위한 「위풍당당 1학년」 편에서는 초등학생이 지켜야 할 규칙과 약속을 재미있고 유쾌한 그림으로 풀어 알려 주고 있으며, 「자신만만 초등맘」 편에서는 아이가 힘들어하고 어려워하는 부분이 있을 경우 부모가 어떻게 도와줄 수 있는지에 대한 솔루션이 자세히 언급되어 있다.

이 책은 1학년 교실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상황들을 보여주고 있을 뿐만 아니라 평소 학교에서 지켜야 할 규칙이나 약속에 대해서도 언급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그러므로 학교에 다니는 도중에도 궁금한 점이나 어려운 점이 있을 때 책을 펼쳐놓고 해당내용을 찾아 읽어 보면 그 문제점에 대한 적절한 해결방안을 찾아 실천할 수 있을 것이다.

 

관련글 더보기